넷플릭스 미드 로스트 인 스페이스 리뷰/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로스트인스페이스 리뷰/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로스트 인 스페이스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미드 로스트 인 스페이스가 공개되고 두번을 보았고 시즌2가 공개되자마자 정주행했었습니다. SF 판타지이자 가족드라마이지만 지루할 틈 없이 스토리도 탄탄하고 CG효과 또한 너무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지구에서 살 수 없게 되자 알파 센타우리로 이주하던 중 미지의 행성에 불시착하면서 로빈슨 가족들이 모험하는 이야기입니다. 이곳에서 윌 로빈슨은 로봇과 마음을 교감하며 우정을 쌓아갑니다. 그리고 둘 사이의 우정으로 가족들은 위험속에서 로봇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1에서는 레졸루트 우주선이 정체 모를 로봇들에게 왜 공격을 받아 주피터호를 타고 이 미지의 행성에 낙오가 될 수 밖에 없었는지 그리고 레졸루트의 비밀은 무엇인지  회차가 마지막으로 가면서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1에서는 각자 생존하기 위해서 무슨 짓이든 할 사람들도 있지만 사람을 존중하고 사람을 지키려는 사람들도 있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드라마입니다. 그럼 넷플릭스 미드 로스트 인 스페이스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미드 로스트인스페이스 등장인물]


넷플릭스 로스트 인 스페이스 주요 등장인물은 시즌1뿐 아니라 시즌2에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로빈슨 가족들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는데요. 등장인물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윌 로빈슨은 로빈슨 가족의 막내아들로 로봇과 친구가 됩니다. 윌은 체력이 약해서 이주집단 테스트에서 불합격하지만 엄마 모린의 도움으로 통과됩니다. 윌은 순수하여 로봇과의 교감하는 부분들이 감동을 주었습니다. 

로봇은 아직 이름이 정해지지 않아 단지 로봇이라 불립니다. 윌 로빈슨이 살려준 후 윌의 말만 듣고 윌의 행동을 배우려는 학습능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로빈슨 가족에게 소속감을 느끼고 싶어합니다. 잠깐 닥터 스미스에 의해 윌을 기억하지 못하지만 끝내 위험에 빠진 윌을 구해내는 우정을 보여줍니다.

모린 로빈슨은 엄마이자 천체물리학자입니다. 그리고 주피터 2호의 실제 캡틴을 맡고 있습니다. 리더쉽 있고 따뜻한 마음씨로 레졸루트 사람들을 돕기도 하고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문제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해서 이주하기로 마음먹고 온 가족이 테스트에 통과하도록 노력했는데 윌이 몇 가지 통과하지 못하자 결과를 조작합니다. 

존 로빈슨은 아빠이고 파병군인 생활한 덕에 가족들과 멀어졌지만 가족들과 함께 하기 위해 군인생활을 끝내고 합류합니다. 군인생활로 다져진 노하우를 통해 가족들을 위해 헌신하고 뒤에서 이끌어갑니다. 

주디 로빈슨은 첫째딸로 입양아입니다. 과학자였던 아빠가 우주에서 죽게 되어 로빈슨 가족으로 살아가고 있는데 시즌2에서 가장 존경하는 사람으로 친아빠와 지금 자신을 키워주는 아빠라고 하여 감동받았습니다. 주디는 의사지망생이고 무엇이든 엄마를 닮아 문제해결 능력이 탁월합니다. 

페니 로빈슨은 둘째딸이고 작가지망생입니다. 언니 주디와 윌 사이에서 부모님에게 큰 신뢰를 받지 못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 힘들어하지만 이주하는 기간동안 기록을 남기는 중요한 일을 합니다. 페니는 옳다고 생각이 들면 행동으로 나서서 문제에 부딪히는 적극적인 성격입니다. 

돈 웨스트는 우주선의 정비사이자 기술자로 이주하는 동안 레졸루트에 밀수를 하는 밀수꾼입니다. 하지만 그의 희망은 떼부자가 되는 것이지요. 돈 욕심이 많아서 악할 것 같지만 사실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절대 내버려두지 않는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닥터 스미스의 본명은 존 해리스로 온 삶이 거짓이고 불법체류자입니다. 동생신분을 훔쳐 레졸루트에 탑승하지만 들켜버려 알파 센타우리로 가지 못할까봐 로봇의 침략으로 다친 실제 닥터 스미스 박사의 신분증을 훔칩니다. 그리고 닥터 스미스로 로빈슨가족에게 구조되면서 자신의 생존만을 생각하는 이기적인 사람입니다. 그런데 시즌2에서는 좀 더 사람답게 살려고 노력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넷플릭스 미드 로스트인스페이스 줄거리]


로스트 인 스페이스 줄거리를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레졸루트에 누군가가 침략했고 사람들은 주피터호에 몸을 실어 탈출합니다. 그리고 미지의 행성에 불시착하는데 이곳에서 잠깐동안 생존하면서 레졸루트로 돌아가기를 희망합니다. 로빈슨 가족이 탄 주피터 2호는 얼음호수 위에 착륙하였고 점점 물 속으로 가라앉았습니다. 

로빈슨 가족은 무사히 탈출했지만 극한의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주피터에서 리튬이온을 가져와야 했습니다. 엄마 모린은 다리를 다쳐 움직일 수 없었고 리튬이온이 있는 장비실에 가장 접근하기 좋은 입구는 윌만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윌은 그런 큰 용기가 나지 않았죠.

그래서 주디가 재빨리 들어가 장비실에서 리튬을 꺼내옵니다. 하지만 몇 초만에 얼음은 얼어버리고 주디는 갖혀버렸죠. 얼음을 깰 장비도 없었고 가족들 모두 동사에 걸릴 위험에 빠진 것입니다. 그래서 아빠와 윌은 마그네슘을 구하러 떠납니다. 마그네슘에 불을 피워 얼음을 녹이기 위해서죠. 

아빠와 윌은 동굴에서 마그네슘을 구하다가 윌은 그만 다른 구멍으로 미끄러져 아빠와 헤어지고 말아요. 아빠는 우선 주디부터 구해야 되겠다는 생각에 윌에게 기다리라는 말을 남기고 떠납니다. 윌은 아빠를 기다리다 숲에서 이상한 물체를 보고 도망을 갑니다. 그리고 높은 나무 위를 올라갔더니 이상한 물체가 계속 따라오네요.

알고보니 윌이 있던 곳에 로봇의 상체가 걸려있었던 것입니다. 따라오던 물체는 로봇의 하반신이었죠. 둘이 결합하려고 하는데 잘 되지 않자 윌이 로봇을 도와줍니다. 산불이 나고 윌이 위험해지자 로봇은 윌을 구해줍니다. 그리고 둘은 친구가 되면서 마음을 교감합니다. 

아빠는 마그네슘으로 어떻게 해서든 주디를 구하려고 애쓰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그때 로봇과 함께 나타난 윌은 로봇에게 도와달라 요청하죠. 로봇의 따뜻한 열기로 얼음은 녹고 주디를 무사히 구출해냅니다. 

로봇의 도움으로 얼음 구멍을 뚫어 주피터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고 로빈슨 가족들은 맡은 임무대로 주피터를 고치고 얼음 속에서 빠져나갈 준비를 합니다. 윌은 로봇을 만난 장소에 우주선이 있다는 것을 엄마에게 말하자 그곳을 조사해보기로 합니다. 엄마 아빠는 우주선 속에 들어가서 조사하고 밖에서 윌은 로봇과 야구공 던지기 놀이를 합니다.

공이 우주선 잔해 속에 떨어지자 로봇이 공을 빼내려고 하는 그때 윌도 우주선 부품을 만지면서 충격적인 영상이 윌의 머릿속으로 들어옵니다. 바로 레졸루트에서 있었던 로봇들의 공격입니다. 윌은 너무 충격적이고 로봇이 사람을 공격할 수 있다는 생각에 혼란스러워합니다. 하지만 지금의 로봇을 믿기로 하죠. 

주피터에서 열심히 임무수행하던 페니는 밖에서 막힌 호수의 구멍을 뚫다가 곧 폭풍이 몰아치는 것을 보고 엄마, 아빠, 윌을 구하기 위해 이동차량을 몰고 달려갑니다. 아무리 엄마에게 연락을 해봐도 답이 없습니다. 곧 폭풍이 몰아치면서 다이아몬드처럼 날카로운 금속물질이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바위 틈에 숨어 있던 이들은 겨우 페니의 연락을 받죠. 로봇은 페니가 찾을 수 있게 밝은 빛을 비춥니다. 

폭풍 속을 뚫고 나가던 그때 갑자기 신호탄이 보이면서 생존자를 구하러 방향을 바꿉니다. 생존자는 닥터 스미스. 다른 생존자가 있냐고 묻지만 그는 아무도 없다고 하죠. 하지만 거짓말입니다. 함께 착륙했던 돈 웨스트와 다쳐서 정신을 잃은 앤젤라를 두고 혼자 도망온 것이죠. 그것도 마지막 남은 신호탄을 훔쳐서 말이에요. 닥터 스미스에게 속은 돈은 어찌 되었을까요?

로빈슨 가족과 합류하면서 닥터 스미스는 자신을 꾸미기 시작합니다. 심리학 박사라면서 가족들의 물건을 뒤져 조사하고 막내 아들 윌을 잘 구슬립니다. 닥터 스미스는 윌과 로봇사이를 갈라놓고 로봇을 이용해 레졸루트에 탈 수 있는 명분을 만들 계략을 꾸미기 시작합니다. 

로빈슨 가족은 와타나베 가족과 연락이 닿고 엄마, 아빠, 주디와 함께 그곳에 다녀오기로 합니다. 그곳엔 돈 웨스트와 앤젤라가 구조되어 있었습니다. 돈이 사랑하는 닭 데비와 함께. 주디는 앤젤라로부터 레졸루트에서 벌어진 사건에 대해 간략하게 듣고 로봇의 공격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윌은 로봇과 함께 땅에 그림을 그리며 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로봇이 그린 그림을 보고 'Danger' 라는 말을 합니다. 윌은 그 그림을 이해할 수 없었죠. 그때 주디는 주피터 2호로 돌아와 윌에게 로봇의 진실을 얘기하는데 윌은 로봇이 사람들에게 공격당할까봐 그를 숨기기로 합니다.

동생이 로봇을 데리고 떠나자 어쩔 수 없이 주디와 페니는 함께 동생이 가는 길을 따라갑니다. 로봇을 동굴에 숨기고 오기로 한 것이죠. 엄마, 아빠는 레졸루트의 일부가 추락했다는 사실을 알고 돈과 함께 조사하러 갔습니다. 엄마, 아빠가 도착하기 전까지만 로봇과 함께 있고 헤어지기로 합니다. 

와타나베의 주피터 통신이 원활하자 떨어진 사람들을 모으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레졸루트와 통신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봅니다. 결국 탑을 만들어 빛을 우주로 쏘아올리기로 합니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닥터 스미스는 레졸루트와 통신을 방해하기로 하면서 울타리의 전원을 꺼버립니다. 그래서 빛을 향해 날아오는 나방을 먹는 괴물이 다가와 이 탑을 망가뜨리게 하는 것이죠. 

엄마 모린은 이 행성의 변화가 이상하다는 생각에 따로 혼자서 연구를 시작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원인을 알 수 없자 기구를 이용해 우주 밖까지 나가보기로 하죠. 모린이 본 것은 바로 블랙홀이었습니다. 태양 주위에 블랙홀이 있었고 이 행성이 태양 주위를 돌면서 블랙홀로 다가가고 있었던 것이죠. 

깜깜한 밤 빛을 쏘아 올리는데 성공한 사람들은 자축을 하는 그때 나방이 모여들자 곧 괴물이 나타납니다. 닥터 스미스는 윌을 꾀어내어 로봇이 사람들을 구하도록 하는데 윌은 망설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가족들이 괴물에게 당할 위험에 처하자 윌은 마음으로 로봇을 부릅니다.

윌이 위험에 빠진 것을 느낀 로봇은 달려와 괴물을 막아섭니다. 로봇은 윌에게 절대 다른 사람들을 공격하면 안된다는 약속을 했기에 괴물에게 당하고만 있습니다. 윌은 괴물에게 공격당하는 모습을 더이상 두고볼 수 없어 공격하라고 하죠. 윌의 말에 괴물들을 가뿐히 물리쳐버립니다. 이 모습을 사람들은 지켜 보면서 공포감을 느낍니다.

 

돈이 다친 앤젤라를 구했었죠. 그녀의 남편이 로봇에게 공격당하고 그 로봇을 보는 순간 슬픔과 공포에 휩싸입니다. 그 아픔을 닥터 스미스가 노련하게 꺼내어 앤젤라의 판단력을 흐뜨려버립니다. 그래서 앤젤라는 총을 로봇에게 겨누죠. 로봇은 총에 몇 번 맞고 앤젤라를 공격하려다 아빠를 던져버리는 실수를 합니다.

결국 윌은 로봇이 자신의 책임인 이상 사람들을 공격하지 못하도록 로봇을 절벽으로 데려가 스스로 떨어지도록 합니다. 윌이 이런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조금은 화 나네요. 우정이 이렇게 가볍게 끝낼 수 있는 것인가 하구요. 결국엔 닥터 스미스가 이 기회를 노립니다. 조각난 로봇을 데려와 살릴 계획인데 살아나지 못하죠. 

레졸루트에 연락할 방법을 알아내지 못하는데 돈이 이주단의 대표 빅터에게 제안합니다. 자신이 타고 온 주피터엔 연료가 있다며 자신이 떼부자가 되도록 도와달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돈을 따라 연료를 구하기로 합니다. 

자신이 타고 온 주피터에서 연료를 구하고 돈은 그곳에서 닥터 스미스의 비밀을 알게 되죠. 그리고 닥터 스미스의 진짜 신분증을 주디에게 보여줍니다. 모두 존 해리스에게 속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연료를 구하고 오는 중 불의의 사고로 다량의 연료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존 해리스는 자신의 신분이 탄로나자 엄마 모린을 기절시킨 후 납치를 합니다. 자신도 살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다네요. 모린에게 우주선을 움직이는 방법과 로봇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모린도 외계우주선을 움직일 방법을 알 턱이 없죠.

사라진 엄마를 찾아 몰래 따라온 주디는 존 해리스를 기절시키고 엄마와 함께 이동차량에 타지만 우연찮게 우주선에 닿은 로봇이 살아나면서 존 해리스의 명령을 듣고 이동차량을 막습니다. 존 해리스와 로봇이 함께 주피터로 돌아옵니다. 로봇이 살아 돌아오자 윌은 반가워하지만 로봇은 윌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넷플릭스 미드 로스트인스페이스 결말]


넷플릭스 미드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1의 결말은 로빈슨 가족의 힘은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레졸루트와 연락하기 위해 남은 연료를 이용해 우주로 간 돈과 존 로빈슨은 주피터 폭발로 남은 잔해속에서 겨우 레졸루트에게 위치를 알립니다. 

윌의 영리함 덕분에 로봇을 숨겼던 동굴 안에 배설물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것을 연료화하여 다른 생존자들도 주피터를 타고 레졸루트에 다시 탑승하게 되었습니다. 로빈슨 가족도 주피터를 타고 우주로 날아와 아빠 존과 돈 웨스트를 구합니다. 

레졸루트에서 로빈슨 가족이 탄 주피터로 다가와 탑승하려는 그때 이동차량에 붙어있던 외계우주선의 엔진을 찾으려 또 다른 로봇이 공격해 들어오죠. 윌의 친구 로봇이 위험에 빠진 윌을 구하고 그 로봇과 함께 우주로 날아가 버립니다. 그리고 외계 엔진은 주피터 2호를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을 시켜버립니다. 새로운 세계로 와 버린 로빈슨 가족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