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여왕으로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강황 효능)

 

 

카레여왕으로 카레 밥 만드는 법

[강황효능]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은 별다른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카레를 한번 만들어 본 누구든지 쉽게 해 먹을 수 있고 밥하기 귀찮을 때 자주 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하지요. 특히나 카레는 간 건강에 유익한 강황이 들어있어서 자주 해 먹는 편입니다. 카레 밥은 채소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을 때문에 일주일에 한두번은 만들어 먹습니다. 

카레여왕은 국내에서 나오는 카레 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식품이에요. 일본의 고형카레도 먹기도 하지만 일본의 방사능이나 노재팬을 캠페인이 벌어진 후 잘 먹지 않게 되었습니다. 카레여왕을 좋아하는 이유는 퐁드보 육수가 들어가 있어서 맛의 깊이를 느끼게 해주어 너무 맛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도 다른 카레보다는 카레여왕이 더 맛있다고 해요.

[강황의 효능]


카레에 들어가 있는 강황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황은 생강과에 속하며 강황은 통증, 염증, 그리고 감염을 조절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즉, 강황은 산화 방지제 및 항염증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화 불량과 속쓰림의 증상을 완화해주고, 산화방지제와 항염증제가 작용되어 관절염의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강황의 대표적인 성분 커큐민은 두뇌에 항염증제 역할을 하여 뇌의 인지능력의 손실을 줄여 알츠하이머같은 만성질환을 예방합니다. 그리고 손상된 세포 활동을 재건하는데 도움을 주고 간의 염증을 줄여줍니다.

 

 

[카레 만드는 법]


■ 카레 재료

 

재료 : 카레 1봉지, 돼지고기, 당근, 감자, 양파, 애호박, 올리브유, 물 1ℓ

 

※ 브로콜리를 넣으셔도 됩니다.

※ 돼지고기 대신 닭고기를 넣어도 담백합니다.

※ 아이들이 먹기 좋게 다진 돼지고기를 사용하였습니다. 

1. 채소를 먹기 좋게 깍뚝썰기나 다져줍니다. 

※ 아이들이 채소를 좋아하지 않아 잘게 썰었어요.

2.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준비된 감자, 당근을 먼저 넣어 반쯤 익혀줍니다. 

3.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고기이 겉이 익었을 때 다른 채소도 함께 넣어 볶아줍니다. 

4. 물(약 1ℓ)를 넣어줍니다. 

5. 한번 끓으면 거품을 제거해주고 퐁드보 육수를 넣어줍니다. 

6. 카레 가루를 넣어줍니다. 카레가루가 잘 녹아 두 세번 휘저으면 되더라구요. 

7. 매운맛을 내는 스파이시 가루를 넣어주는데 아이들이 약간 매콤한 것을 좋아해서 1/2만 넣었습니다. 

8. 팔팔 끓으면 약불로 농도로 조절해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