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진해 가볼만한 곳 추천

창원진해 가볼만한 곳 추천

 

 

창원진해에 가볼만한 곳을 함께 추천해보겠습니다. 창원에서 직장생활을 한 적이 있어서 창원 이 꽤 정감이 가네요. 창원에서 안민고개를 하나만 넘으면 바로 바다가 펼쳐진 진해시가 보이는데 안민고개를 넘어갈 때 펼쳐진 벚꽃길이 생각납니다. 먼저 창원부터 소개를 하고 진해를 소개하겠습니다. 

[창원 가볼만한 곳]


창원시청 출처

1. 주남저수지


창원에 가볼만한 곳으로 첫번째로 주남저수지를 추천할께요. 창원하면 주남저수지가 당연히 생각이 나시는 분도 있겠지요. 하지만 곧 가을이 지나 겨울이 찾아오는 이 때 꼭 가봐야할 곳이 아닌가 싶어서 첫번째로 뽑아봤습니다. 겨울이 되면 철새들이 주남저수지로 모여들지요. 특히나 재두루미를 볼 기회가 있을지도 모른답니다.

창원시청 출처

겨울이 아니더라도 4계절 모두 가면 사계절의 자연을 느낄 수 있어요. 가을이 시작되는 시기에는 다양한 잠자리도 많아 아이들이 잠자리 잡기 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숲과 이어져 있어 고라니도 볼 수 있겠지요. 동물뿐 아니라 수생식물도 저수지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가시연꽃, 어리연꽃, 자라풀 등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집에 망원경이 있다면 꼭 들고가서 철새를 관찰해 보는 체험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위치: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대산면 일원

문의: 055)225-2798

 

https://www.changwon.go.kr/depart/contents.do?mId=0315010000

 

2. 성주사


창원시 서쪽에 높이 솟은 불모산에 성주사 절이 있습니다. 성주사는 임진왜란 때 전소된 뒤 1604년 진경이 중건했는데 이 때 곰이 재건하는 것을 도왔다고 하여 웅신사 또는 곰절이라는 별칭이 생겼다. 그래서 지금 성주사에 곰 모형이 입구에 서 있는 것이 귀엽습니다. 

성주사는 템플스테이를 운영하여 성주사 입구에 템플스테이관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계곡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계곡의 물소리가 들려 잡념을 떨칠 수 있고 명상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 위치: 경남 창원시 성산구 곰절길 191

■ 문의: 055)262-0108

■ 템플스테이 

www.templestay.com/temple_info.asp?t_id=seongjusa

돝섬유람선 출처

3. 돝섬 해상유원지


창원시와 마산시가 작은 강을 사이에 두고 있는데 이 강이 마산 앞바다로 흘러갑니다. 마산 앞바다에 위치한 이 돝섬은 돼지가 옆으로 누워있는 모습이라 해서 돼지라는 옛 단어인 '돝' 을 사용했습니다. 작은 섬이라 육지에서 걸어서 갈 수 없어 돝섬유람선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돝섬유람선 출처

■ 위치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월영동(돝섬)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제2부두로 56 (터미널)

 

■ 문의: 055)245-4451 (터미널)

■ 돝섬 유람선터미널 (예약)

http://www.happylandcruise.co.kr

 

[진해 가볼만한 곳]


진해해양공원솔라타워 출처

1. 해양공원 솔라타워


진해 솔라타워는 진해 해양공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솔라타워에서 아이들과 함께 체험도 할 수 있고 짚라인을 탈 수 있는 창원의 랜드마크라해도 될 정도로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그리고 어류생태학습관, 해전사체험관, 해양생물테마파크 등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솔라타워는 전시동과 태양광 타워로 구성이 되어 있고 단일건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창원 솔라타워는 돛을 형상화한 건축물로 200여개의 태양광 모듈이 부착되어 있고 높이 120m 지점에는 태양을 상징하는 원형전마아대가 있어 부산의 부산신항과 거가대교, 진해 앞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 위치: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동로 62

문의: 055)712-0418

■ 영업시간

매일 9:00 ~ 18:00 (연중무휴)

■ 이용요금

어른:3,500원/학생,군인:2,500원/어린이:1,500원

 

창원시 출처

2. 군항마을역사관


진해 군항마을역사관은 진해시 중앙로타리쪽에 작은 건물입니다. 1920년에 지어진 목조건물로 일제시대에 남겨진 불편한 유산인 적산가옥입니다. 이 건물을 개조하여 진해의 근대사자료를 전시하고 있고 1층에는 진해 주민들에게 기증받은 각종 문화 자료들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봄날 벚꽃구경하러 갔다가 잠시 근대사의 기록을 관람해도 좋을 듯 하네요.

창원시 출처

■ 위치: 경남 창원시 진해구 편백로 25-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