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과일 사라다(샐러드) 만드는 법

옛날 과일 사라다(샐러드) 만드는 법

 

 

옛날 과일 사라다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엄마가 어릴 적 겨울되면 해주시던 사과를 넣은 과일 사라다가 생각이 나서 만들어 먹었어요. 상큼한 사과와 달걀, 그리고 감자 등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 마요네즈로 버무려주셨지요. 저는 마요네즈를 적게 넣어 좀 더 가볍고 상큼하게 만들어 먹었어요.

 

옛날 과일 사라다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사과입니다. 새콤달콤하지만 아식한 사과를 넣지 않으면 과일 들어가지 않은 젤리를 먹는 것처럼 맛이 별로 없어요. 옛날 과일 사라다는 약간 짭조름하는 맛이 나는 듯하면서 달콤해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도 얼마든지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옛날 과일 사라다에 귤을 넣으면 나중에 물이 생겨서 맛이 떨어진답니다. 그래서 저는 먹을 때 과일 사라다 접시 주변에 귤을 까서 놓으면 아이들이 함께 섞어서 먹게 하였어요. 그리고 보관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옛날 과일 사라다를 먹을 때 간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과일 사라다 맛은 상큼하고 달달한데 싱겁지 않게 소금 간을 적당히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단맛을 내는데 설탕 대신에 꿀을 넣으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달걀 삶는 법]


달걀을 물에 씻은 후 작은 냄비에 달걀을 넣고 물은 달걀이 잠길만큼 부어줍니다. 그리고 소금과 식초를 넣어 중불에서 15분을 삶아내면 노른자가 포슬포슬 삶아져 있어요. 그리고 찬물에 담궈 달걀을 식혀줍니다. 달걀 껍질은 완전히 익혀야 하고 찬물에 10분정도 담궈야 껍질이 잘 까집니다. 

 

 

[옛날 과일 사라다 만드는 법]


 

■ 옛날 과일 사라다 재료

 

재료 : 사과 2개, 귤 2개 (소), 달걀 2개, 감자 1개(중), 오이 조금, 아몬드 (견과류), 플레인 요거트 2개, 마요네즈 1T, 설탕 1T 가득, 소금 1/2t, 채반

 

※ 오이 대신 파슬리 등 초록초록한 채소 

※ 당근, 콘 등의 추가 재료 가능

1. 사과 등 과일들을 미리 깨끗이 씻어줍니다.

※ EM발효액, 베이킹소다, 식초로 씻어 농약 잔여물을 제거합니다. 

2. 달걀을 삶아준 후 식혀줍니다.

3. 감자를 삶는 동안 재료를 썰어줍니다. 감자는 뜨거울 때 포슬포슬해지기 때문에 미리 다른 재료를 준비해 둡니다. 

4. 사과를 껍질째 깍뚝썰기를 해줍니다.

※ 크기는 입에 쏙 들어갈 만큼의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5. 오이를 좋아하시면 깍뚝썰기 하시면 되고 저처럼 얇게 썰어주셔도 됩니다. 

6.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줍니다.

※ 흰자는 먹기 좋게 다져 줍니다. 

7. 달걀 노른자도 차례대로 으깨어 줍니다. 

8. 감자가 익었으면 채반에 감자를 넣어 으깨어 줍니다.

9. 마요네즈 1 스푼을 넣어줍니다.

9. 플레인 요거트 2개를 뜯어 넣어줍니다.

10. 설탕과 소금으로 간을 해 줍니다. 

11. 아몬드도 으깨어 마지막으로 고명으로 올려주거나 함께 넣어 버무려주시면 됩니다. 

12. 귤은 까서 접시에 올려두고 버무리지는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