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삼겹살볶음 만드는 법

 

 

돼지고기삼겹살볶음 만드는 법

 

 

 

돼지삼겹살을 굽는 방식이 아닌 볶는 방식으로 아이들 반찬으로 내놓았습니다. 돼지삼겹살볶음은 차승원이 스페인하숙이란 프로그램에서 간단하게 요리하는 법이라며 가르쳐주었어요. 그때 본 기억이 나서 집에서 자주 돼지삼겹살볶음을 만들어 먹습니다.

돼지고기를 집에서 구워 먹을 때 주부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은 집안 곳곳에 돼지고기 비린내가 빠지지 않는 것이죠. 저도 집에서 돼지고기를 구워 먹는 것은 거의 몇 개월에 한번입니다. 몇일동안 돼지고기 기름냄새를 맡고 살아야 했죠. 차승원씨가 돼지고기를 먹기 좋게 잘라 볶는 방법을 가르쳐주니 저에겐 너무 고마운 일이었어요.

돼지고기 요리를 해 먹을 때는 항상 빠지지 않는 것이 부추겉절이입니다. 물론 양파초절임이나 파절이도 해먹을 때도 있어요. 오늘은 부추가 집에 있어서 부추겉절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부추겉절이도 새콤달콤하게 양념하는 방식을 소개하겠어요. 

돼지고기 삼겹살은 지방층과 살고기 층이 겹겹으로 쌓여있고 돼지고기 갈비부근인 배부분에 삼겹살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몇 년전부터 황사가 심해지고 나서부터 봄에 꼭 삼겹살을 먹어줘야 한다고 했는데요. 돼지고기 삼겹살은 황사나 분진이 많은 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보면 미세한 황사먼지와 석탄분진 등을 흡수하여 기관지나 폐의 오염을 막아 진폐증을 예방해준다고 했습니다.

돼지고기 삼겹살의 진짜 기능은 지방이 수은과 납 등의 공해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 해독작용을 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돼지고기의 지방산인 불포화지방산이 혈관 내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서 혈류를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B1이 소고기보다 10배나 많이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돼지고기 삼겹살의 열량은 100g당 330kcal 정도 되고 목살이 270kcal 정도, 앞다리살은 180kcal 정도 되어 삼겹살의 열량이 대체적으로 높은 부위입니다.

 

[돼지고기 삼겹살 볶음 만드는 법]


■ 돼지고기 삼겹살 볶음 재료

 

《재료》

돼지삼겹살 600g, 마늘, 양파, 청양고추, 소금, 후추, 부추, 식초, 간장, 설탕, 고추가루, 깨

 

《부추겉절이 양념》

간장 1T, 식초 1T, 설탕 1/2T, 고추가루1T, 깨 조금

1. 돼지고기 삼겹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2. 소금, 후추를 넣어 삼겹살에 밑간을 해줍니다. 

3. 마늘은 편썰기를 해주고 양파는 채를 썰어줍니다. 

4. 청양고추도 채썰어줍니다.

※ 청양고추는 넣어줘도 되고 안넣어줘도 됩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먹는거라서 청양고추는 빼고 먹었습니다. 

5. 팬을 준비해서 중약불에서 예열을 해줍니다. 

6. 밑간이 된 삼겹살을 넣고 볶아줍니다.

7. 마늘과 양파도 함께 넣어서 볶아줍니다. 

8. 삼겹살을 구울 때 자주 뒤집어주지 않고 한쪽면이 다 익고나면 뒤집어주시면 됩니다. 

9.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접시에 담아줍니다. 

 

 

[부추 겉절이 만드는 방법]


1. 부추는 엄지와 검지로 잡을 수 있는 양을 준비합니다. 

2.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줍니다. 

3. 부츠의 물기가 제거된 후 엄지길이만큼 잘라줍니다. 

4. 양념장을 만들어 부추에 부어 설렁설렁 무쳐줍니다. 

5. 돼지고기 삼겹살을 올린 접시에 부추도 함께 가니쉬로 올려준 후 통깨를 뿌려 마무리 해줍니다. 삼겹살과 부추를 담는 것은 각자의 스타일로 해주시면 되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