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효능을 알고 내 몸을 만들자

 

 

아몬드 효능
아몬드로 내 몸을 건강하게

 

 

아몬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몬드를 매일 꾸준히 섭취만 잘해도 우리 몸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견과류입니다. 피부, 심장, 혈관, 뼈, 모발 등의 우리 몸 구석구석 좋은 영향을 미치는 식품이죠. 특히나 다이어트할 때 꼭 섭취해줘야 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아몬드는 원래 고대 지중해 연안을 따라 북부 아프리카와 남부 유럽으로 퍼졌으며 근대에 와서야 세계 전역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고대에는 야생 아몬드로 식재료로 사용하였는데 독소를 없애기 위해 구워서도 먹었다고 합니다.

아몬드는 탄수화물이 적어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케이크나 과자 등을 만들 때 사용하고 있으며 당뇨환자에게서 좋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아몬드 기름은 땅콩 맛이 나며 향이 거의 없죠. 아몬드 기름은 단 맛이 나고 물에 잘 녹지 않아 유럽 사람들은 올리브유를 대체해서 사용해왔습니다.

아몬드에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및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고 아몬드 한 줌에는 일일 단백질 요구량이 1/8이 들어가 있습니다.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아몬드의 효능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몬드의 효능]


1)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아몬드는 지방이 많지만 단일 불포화지방이라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불포화지방은 사람의 혈중 콜레스테롤 상태를 개선시키는데 매일 하루에 5개씩은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20개 정도의 아몬드를 먹어주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2) 심장병에 효과

 

아몬드는 건강한 심장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몬드를 섭취하게 되면 탄수화물 섭취가 줄기 때문에 심장병 위험이 30% 감소한다고 합니다.  혈류의 항산화 물질을 크게 증가시키고 혈압을 낮추면서 혈류를 개선합니다. 비타민E, 지방 및 섬유질이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고 프라보노이드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해 효과가 높습니다.

3) 비타민 E 가 풍부

 

아몬드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콜레스테롤이 혈관을 막지 않도록 도와주는 항산화제입니다. 비타민E 외 기타 항산화제는 신체의 산화작용으로 손상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뜻이죠.

4) 혈당 수치 조절

 

아몬드는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마그네슘 수치가 낮습니다. 마그네슘이 결핍이 되면 인슐린 저항성과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몬드 28g(대략 24개)정도에 마그네슘이 76.5mg이 들어 있고 이는 성인이 하루 섭취량의 18~24% 정도에 해당됩니다.

5) 체중관리에 도움

 

아몬드에 함유된 단백질, 섬유질, 질좋은 지방으로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줍니다. 다이어트 중에 식사 시간 외 식욕을 억제시켜주기 위해 아몬드를 섭취하기도 하고 체중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암 예방

 

아몬드에 암 예방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여성들이 잘 걸리는 대장암과 자궁내막암 같은 경우 견과류 섭취와 암 발생 위험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에 30개 이상은 매일 섭취를 한다면 암세포 증가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 섭취 주의사항]


1) 알레르기 위험

 

아몬드에 알레르기 성분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견과류 알레르기 입니다. 알레르기 증상으로는 복통, 설사, 삼키기 어려움이나 코막힘, 콧물, 숨가뿜, 가려움 등이 있습니다. 아몬드에서 나오는 아몬드유나 아몬드유가 포함된 모든 제품에도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질식의 위험

 

어린 아이나 일부 노인들이 아몬드를 통째로 삼키는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통째로 삼키는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은 질식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